처음 시작
군 전역하고 망치정도 만드는 법 까지는 배웠던것 같긴 한데 다 까먹음 ㅋㅋ
다시 시작해보자 처음부터
오늘은 1~3 진행하였음.
https://www.youtube.com/playlist?list=PLqf2JB4ViQO4dXIJykSyCM-k5a50eJC_P
블렌더 기초 강의
블렌더를 완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을 위한 강의
www.youtube.com
일단 튜토리얼 ㄱㄱ
화면 이동
휠 클릭상태로 드래그 : 시점
휠 UP/DOWN : 확대/축소
shift + 휠 이동 : 카메라 이동
숫자패드
1 : 정면 view
3 : 측면
7 : 위
오브젝트 추가 : add(Shift + A) -> mesh
아래 버튼 누르고 축 키보드 누르면 정해진 방향만 동작
오브젝트 이동 : 화면 좌측 move 클릭(G)
오브젝트 회전 : R(rotate)
오브젝트 크기 : S(scale)
Meterial Properties,
Shading에서 New 누르면 BSDF라는게 생김
BSDF : 물체의 질감적 특성을 조절할 수 있다는 듯
View port : 와이어프레임, 솔리드뷰, 메터리얼 프리뷰, 렌더드 뷰
renderd 할 시, 빛 반영
Rendered Properties 렌더 엔진
Eevee : 실시간 렌더링, 현실성은 떨어짐.
Cycles : 조금더 현실적, 컴퓨팅 파워 더 씀
shift + D : 물체 복사
빛의 색, 파워도 조절 가능
단축키 0 으로, 카메라 view를 볼 수 있다.
카메라를 시점과 동일시 하려면, 0-> 스크린 콜랙션 카메라 옆 화살표 -> view -> locked camera to view
랜더링 : 화면 상단 render 또는 f12, 랜더링 선택된 모드로 랜더링 됨
shift + 우클릭 : 커서 위치 지정 가능
edit mode : 숫자패드 말고, 위의 1, 2, 3으로 점, 선, 면 선택 사용
Loop Cut : Ctrl + R
n : 화면 우측 툴 창 열어줌
에딧모드에서 물체 전체를 이동시키면 중심점은 그대로라 틀어질 수 있음
Extrude Region? Inset Faces?
점 두개 연결할 때, 쉬프트로 점 2개 선택, M(merge) 누르면 합쳐진 점의 위치를 지정 가능.